Teladoc (원격진료) Start.

BioinformaticsAndMe






Teladoc (원격진료)

2002년에 창립한 미국 Teladoc은 세계 최대의 telehealth company이다.

1000명 이상의 의료관련 전문가들이 대기하고 있으며, 1000만명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모바일, 인터넷 등을 통해 환자에게 맞춤형 원격진료를 제공하는 회사이다.




Teladoc은 알러지, 기관지염, 충혈과 같은 일반질환에 대해, 24시간 내내 의사와 소통할 수 있다.

또한, 이염(귓병) 질환같은 경우에 환자의 귀 속 상태를 의사가 화상으로 진찰함으로써, 그에 따른 처방을 받을 수 있다.





#Teladoc의 서비스 방식은 다음과 같다.

1) 환자가 Teladoc 사이트 혹은 전화를 통해 진료를 신청.

 

2. 평균 16분내에 의사가 연락해오며, 전화 혹은 온라인 비디오 서비스를 이용해 의사 진료.

 

3. 진료 내용은 Teladoc의 전자의무기록에 기록으로 남음.

 

4. (필요한 경우) 처방전이 발급.





#Teladoc 비즈니스 모델

- Teladoc은 'Business to Business to Customer' 사업을 가지고 있다.

- 기업, 보험회사가 Teladoc에 등록된 상태라면, 해당 직원들이 Teladoc 원격진료를 받고 그에 따른 비용을 기업, 보험회사가 지불한다.

- 미국 보험회사 'Aetna'가 보험가입자에게 Teladoc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표회사이다.





#아래는 Teladoc 광고이다.





#미국내 원격진료 경쟁 업체로는 아래 5 곳이 있다.

- PlushCare, American Well, MDLIVE Inc, Doctor On Demand, Carena





#참고문헌

1) https://en.wikipedia.org/wiki/Teladoc

2) http://hif.co.kr/5196?cat=40

3) https://rctom.hbs.org/submission/ring-ring-the-edoctor-is-in/

4) http://www.yoonsupchoi.com/2015/07/16/teladoc_ipo/





Teladoc (원격진료) End.

BioinformaticsAndMe

+ Recent posts